한양대학교 국제학대학원

커뮤니티 community
공지사항
입학 FAQ
자유게시판
대학원소식
공지사항
2017학년도 1학기 등록 안내    
  Hit : 750, Date : 2017/01/23 11:34, Modify : 2017/03/31 14:21

2017학년도 1학기 등록 안내

 

2017학년도 1학기 등록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일정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유의 사항

 

.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제28조에 의거 미등록 제적됩니다.

. 휴학생은 등록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습니다. 학칙 제55조에 의거 휴학은 등록금 반환사유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는 경우에도 기납부한 등록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. 등록금 납부 후 학기개시 일부터 7주 이내 휴학한 학생은 복학 시 해당학기 등록금 변동에 따른 차액 납부/환불 없이 복학 수속합니다.

. 당해 학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자는 해당학기 등록을 필하여야 장학생으로 인정되며 등록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해당학기의 장학사항은 취소됩니다.

(휴학신청자도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완료하지 않으면 선발된 장학내역이 취소됨)

. 휴학 당시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등록금 감면혜택을 받아 등록 완료한 학생은 이후 복학학기에 타장학금을 받을 수 없으며 타장학금을 수혜받기 위해 휴학 당시의 수혜 받았던 장학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.

. 전과 및 전학 시, 기 선발된 장학금(실용인재 장학금, 한양브레인 장학금, 단과대학 학생회 장학금 등)은 취소되며 해당학과의 타 학생이 추가 선발됩니다.

. 외국국적의 학부/대학원 재학생은 한국정부의 외국인 유학생보험 의무화정책에 따라 1학기 수강신청 전에 유학생 보험을 가입하여야 합니다.

- 보험가입 사이트 www.foreignerdb.com/hanyang - 문의 : 국제팀 02)2220-2444~5

. 정부에서 대학()생의 고금리 대출 부담을 덜어주고자 전환대출 보증지원 등 금융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시행중이며, 고금리 전환대출 문의는 신용회복위원회(cyber.ccrs.or.kr) 1600-5500로 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

 등록 일정

 

  1. 등록일정

구 분

대 상 자

기 간

비 고

등록금고지서

출력

(인터넷출력

및 앱 확인)

재학생

(휴학생 제외)

2017.2.8() 10:00 부터

등록금고지서 확인

1) HY-in 로그인 - MY홈 – 등록장학

   - 등록금고지서 출력

2) 본교 홈페이지 배너 ‘2017-1 등록안내클릭

3) SMART CAMPUS 앱 설치 후 확인가능

  ※ 고지서 우편발송 안 함.

학업연장

재수강자

2017.3.21() 10:00 부터

등록금

납부

재학생

2017.2.20() ~ 2.27()

신한은행 가상계좌로 계좌이체(타행이체/

    폰뱅킹/인터넷뱅킹/ATM 모두가능또는 창구수납

    (은행 업무시간 내)

가상계좌는 학생 1인당 부여되는 고유번호로

    입금자가 학생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

학업연장 재수강자는 최종 수강신청 종료 후

    학점별로 등록금이 책정됨

추가등록기간 :

2017.2.28() ~ 3.6()

학업연장

재수강자

2017.3.27() ~ 3.29()

  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확인방법(2017.2.8() 10:00 부터 조회/출력 가능)

   1. HY-in

한양대학교 홈페이지 HY-in

LOGIN

(아이디/비밀번호 입력)

MY

등록/장학

등록금고지서 출력

확인 및 출력

 

   2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(2017.1월 중 배너게시 예정)

한양대학교

홈페이지

2017-1 재학생등록안내

배너 클릭 (메인 화면)

등록금고지서 출력 버튼

클릭 및 필수정보입력

등록금고지서

조회 및 인쇄

     ※ 등록금고지서가 집으로 우편발송 되지 않으니 반드시 인터넷에서 직접 확인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

 

 

 등록금 분할납부

   1. 대 상 재학생(신입생 및 편입생의 첫 학기 등록은 분할납부 대상에서 제외)

   2. 분납횟수 : 4(학업연장재수강자는 3회 분납)

   3. 등록기간

구 분

대 상 자

기 간

비 고

신청

분할납부 희망자

2017.2.10() ~ 2.17()

신청 방법 :

   HY-in 로그인 신청 등록장학

   - 분할납부 신청

장학금 수혜자도 신청 가능

학업연장자는 3.21() 10:00
    부터 3일간 신청가능

분할납부 추가신청

2017.3.16() ~ 3.23()

학업연장재수강자 중

분할납부 희망자

2017.3.21() ~ 3.23()

등록금 납부

1차분

2017.2.24() ~ 2.28()

고지서:2.10() 10:00 부터

등록금고지서 확인

   1) HY-in 로그인 - MY홈 등록

      장학 등록금고지서 출력

   2) 본교 홈페이지 배너

    ‘2017-1 등록 안내클릭

   3) SMART CAMPUS 앱 설치 후

      확인

    ※ 고지서 우편발송 안 함.

분할납부 추가신청자는 2차분

    납부일부터 4차분 납부일까지

    총 3회에 나누어 3분의1씩 납부

2차분

(분할납부 1차분 납부한 자)

2017.3.27() ~ 3.29()

고지서:3.27() 9:00 부터

3차분

(분할납부 2차분 납부한 자)

2017.4.26() ~ 4.28()

고지서:4.26() 9:00 부터

4차분

(분할납부 3차분 납부한 자)

2017.5.26() ~ 5.29()

고지서:5.26() 9:00부터

 

 

▣ 분할납부 신청방법  

한양대학교 홈페이지 HY-in

LOGIN

(아이디 및

비밀번호 입력)

신청

등록/장학

등록금

분납신청

인적사항

입력/확인

1.보호자

동의확인

2.유의사항

체크

등록금

분할납부

고지서출력

 

* 등록 안내문 첨부